안녕하세요. 쏭의 취미로그입니다.
오늘은 중학교 3학년 수학 공식이죠. 근의 공식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. 당시 중학교 3학년땐, 마냥 복잡하기만 하고 이걸 또 외워야 한다는 생각에 막막했던 것 같아요ㅠ 그런데 공식의 유도 방법을 배우고나서 이해하니까 쉽게 적용했어요^^
근의 공식 유도과정과 예시입니다. 직접 유도과정을 써보시는 것도 공부할 때 추천드려요. 그냥 보고 외우는 것보다는 훨씬, 이해와 암기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.
참고로 '근'의 용어에 대해서 해설해요.
'근'이란, 방정식을 성립하게 하는 미지수의 값
(등식의 일종인 방정식에서 쓰이는 용어로, 특정한 문자에 대한 방정식에서 “특정한 문자”가 ‘어떤 값’으로 변하여 참을 만족했을 때, 그 ‘어떤 값’이 바로 방정식의 근입니다.)
저는 공부했을 때 이런 용어 하나, 하나들이 무슨 의미이지?하며 이해가 안되면 집중을 못해 하나씩 찾아봤던 기억이 납니다. 필요하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. 모두 공부 화이팅!! 응원해요ㅎㅎ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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